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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ying Mr.Cheon youG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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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김용민 외, 영진닷컴 출판


 책을 읽고 느낀 건, 가까운 지인이 성공담을 들려주는 이야기 같았다.
 책에서 표현하는 걸 보면, 크게 성공한 것 처럼 보였다.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모르겠지만, 내 경우는 책을 보기전에 이 사람들에 대해 알지 못했다. 그래서인지 가까운 지인이 들려준 이야기 처럼 들렸다. 그리고 뒷 부분으로 갈수록 객관적인 자료가 나온다. 특히, Special column 내용이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나 좀 더 큰 숲을 바라보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내용이다.
 그리고 위 책은 소장용 보다는 한번 정도 읽기 좋은 책이다. 사는 것 보단, 주변에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빌려보는 게 좋을듯하다. ( 출판사와 저자에게는 미안한 말이긴 하지만 ^^;; )




섹션 1에서는 기다리지 말고, 이때다 싶으면 덤비라는 것이다.
섹션 2에서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최고로 여긴다.
섹션 3에서는 자신의 만족을 위한 앱개발의 여정을 보여준다.
섹션 4에서는 쉽고, 간결하며, 재밌거나 실생활에 유용하다.

섹션 1,2,3,4 본 것 중에서 4번에서 나온 내용이 가장 괜찮았다. 4번에서 1,2,3 내용을 포함하는 것도 있었다.
그 중 가장 괜찮은 내용이다.

돈이 되는 카테고리는 교육/게임/쇼핑이다.
재미로 할꺼라면 무료로 배포한다. 모바일 광고로 돈 벌기는 생각보다 어렵다.
그렇다고 유료 앱을 함부러 해서는 안된다. 그만한 가치가 동반해야 한다.

무료 앱을 배포한 뒤, 이용자를 늘린다. 그 안에서 비지니스 모델을 만든다.

iAd같은 경우는 국내 광고 업체가 적기 때문에 해외 광고가 출력된다. 광고 수익으로 비추다.
광고 업체 사이트 http://www.cauly.net




스페셜 컬럼의 내용도 괜찮다. ( 이책은 뒤로 갈수록 자료가 좋아진다;; )

모바일 웹과 네이티브 앱의 장단점이 있다.

모바일 웹이 네이티브를 흉내 낼 수 없지만, HTML5를 사용해 유사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네이티브앱은 다음과 같은 여섯가지 주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빠른 성능, 오프라인 지원, 각종장치의 활용, 사용자 경험 극대화, 수익화 가능성, 검색의 용이성.
HTML5에서 오프라인 기능, LBS 기능, 각종 Device 장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표준이 진행중인 상태다.
HTML5에서 어느 선까지 모바일의 기능을 접근할 수 있을지 아직은 알 수 없다.

비지니스 모델의 결합
 - 인간은 자신의 한정된 자원( 시간/돈)을 4가지 유형 활동에 소모한다. 커뮤니케이션, 정보검색, 커머스, 엔터테이먼트.
 - 리얼 비지니스는 커머스와 게임에서 왕성하게 거래된다. 사용자 욕구와 관련이 깊다.
 벤처로 큰 수익을 원한다면 앱 판매 수준이 아닌, 비지니스 모델을 연구하는 것이 좋다.
  이 책에서는 그루폰과 숍킥에 대해 언급했다. 그루폰은 소셜커머스의 한 종류로 구매 후에 그루폰앱을 통해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 소매점용 바코드 인식 앱도 있다. 숍킥은 포스퀘어와 유사하다. 숍킥은 해당 매장에서 사용자가 체크인 하면, 그 대가로 킥벅스를 받는다. 킥벅스를 이용해 제휴 매장에서 결제하거나, 페이스북 아이템 또는 아이튠즈 음악을 구매할 수 있다.





* 주요 내용

Section 1. 스마트폰과 웹을 연결하다
  - [QRooQRoo] 제작사 인투모스 김용민 대표
[QRooQRoo]를 제작하기 위해 인투모스라는 벤처를 창업하게 된 계기와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을 보이고 있는 [QRooQRoo]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 기획과정 및 다음의 인투모스 인수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Section 2. Stay hungry, stay foolish! 창업에 도전하다
  - [업다운 시리즈] 제작사 워터베어소프트 조세원 대표
대한민국 뿐 아니라 일본,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서 60만회가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한 [업다운]시리즈가 만들어진 이야기와 다양한 유료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Section 3. 취미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
- [파랑새] 제작자 블로그칵테일 김진중 부사장
1인 개발자로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며 겪은 다양한 시행착오들과 [파랑새]가 기대를 뛰어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이 된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Section 4. 애플리케이션, 일단 만들고 보자! 
  - [포켓스타일][쿠폰모아] 제작사 씽크리얼즈 전태연 이사
개발자 출신의 공동창업자들이 모여 팀을 만들고 창업하게 되는 과정에서 얻은 경험들과 모바일 커머스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로서 성공하기 위한 선배 개발자로서의 조언도 함께 담고 있다.

  - [ Special Column] 
 국내 모바일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김지현 다음 모바일본부장, 류한석 기술문화연구소 소장이 제시하는 '실패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배우는 성공비결'과 '미래의 성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전망'을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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