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lying Mr.Cheon youGom

Recent Comment»

Recent Post»

Recent Trackback»

«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LUE, 대저택 살인 사건 







[ 게임 시작 전, 게임 룰의 이해 ]


이 게임 완전 재밌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요기저기 옹기종기 모여서 수다도 떨고 웃으면서 재밌게 했다.


네명에서 했다. 너무 오래전에 했던터라, 대충 룰은 알겠는데, 명확하게 기억나지 않았다.


그래서 한명씩 정독하고 이해한 것을 서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했다.


설명서는 한장이므로, 내가 정독 후 이해한 부분을 공유한다. 다 이해하지 않았더라도 이해한데까지만 설명한 것이다. 그 다음 사람이 설명서를 읽고 내가 말해준 부분은 건너 뛰고 내가 못다한 설명 부분을 해주는 식으로 했다.


결국, 우리 모두 룰을 이해 했고, 게임을 시작했다. 이해하고 준비하는데, 약 2-30분정도 걸린듯 ㅋㅋㅋㅋ


CLUE 클루 대저택 살인사건



[ 룰 ]


* 구성품

- 카드 : 추리카드, 음모카드( 파수꾼/미궁 ), 캐릭터 카드

- 말 : 빨강, 보라, 파랑, 노랑, 녹색, 흰색

- 말-캐릭터 : 빨강-스칼렛, 보라-펌블, 노랑-마스터드, 녹색-그린, 흰색-화이트

- 주사위 2개 : 1~6 ; 1~5 ,'?'


* 기본 게임 룰

1. Clue 봉투에 '장소' '인물' '무기' 의 추리카드 한 장씩을 넣는다.

 - 이 봉투에 있는 걸 맞추는 게임, ( ex. 피콕이 촛대로 식당에서 살인을 했다 )

2. 배분하고 남은 추리카드는 수영장에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둔다. 봉투에 넣은 추리카드를 제외하고, 나머지 추리카드를 섞어서 인원수에 맞게 배분한다. 

3. 캐릭터-말은 각 색깔에 맞는 위치에 두고 시작한다. 말의 이동 방식은 두가지다. 주사위 숫자만큼 이동하거나, 각 장소( 식당/욕실/...)의 지하통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한 턴에 둘중 하나만 선택해서 이동한다.

4. 임의의 한 장소에 들어가게 되면, 범인을 추리 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그 추리가 틀렸음을 증명해야 한다. 

 - 추리 :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 말과 무기를 현재 장소에 끌고 와서 추리를 시도할 수 있다.

 - 틀림 증명 : 장소, 캐릭터, 무기 중 하나라도 본인이 들고 있는 게 있으면, 반드시 추리를 시도한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추리가 틀렸음을 알려준다. 만약 2개 이상 들고 있다면, 단 한개만 보여줘야 한다.

- 캐릭터 이동 됐을때, 그 말이 나의 캐릭터 말이 었다면, 그 턴이 끝나기전에 음모카드 한장을 가져갈 수 있는 선택권이 생긴다.

5. 결론이 났다면, 수영장을 향해 이동한 후, 범인이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 수영장에서 둘 중 한가지 일을 할수 있다. 하나는, 배분중 남아있던 추리카드를 보는 것. 다른 하나는 결론은 내는 것이다. 절대, 남은 추리카드를 열어본 후 결론을 말할 수 없다.

- 기회는 단 한번이다. 추리 결과를 설명한 후, Clue 봉투를 혼자 열어보고, 결론이 틀렸다면 실패. 맞다면 성공. 

- 만약 틀렸다면, 본인의 추리카드는 남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들고만 있는다. 캐릭터 말 이동은 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의 추리가 틀렸음을 증명할 때만 참여한다.




* 게임에 재미를 더하기 위한 룰

1. 주사위로 이동 중, 물음표 주사위가 나오거나, 물음표에 걸리면 음모카드( 파수꾼/미궁 )를 무조건 받아야 한다.

 - 파수꾼 카드는 가지고 있다가, 필요할 떄 사용하면 된다. 미궁 카드는 8번째 걸린 사람은 범인에게 희생당해 패하게 된다. 본인의 추리카드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미궁카드 1~7번째 걸린사람은 아무것도 아니다.

2. 캐릭터 카드를 각 사용자가 하나씩 선택하여 갖게된다. 그 캐릭터 카드에는 캐릭터마다 개성있는 능력이 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된다. 사용 후에는 성격 설명글이 보이도록 뒤집어서 놓는다.


 



[ 우리가 한 게임 ]


나름대로 룰을 정리했다고 적었는데.. 글자만 줄줄이 적어서 그런지 복잡하다 ㅠ ㅋㅋㅋ

뭐 여튼 중요한건 Clue 봉투에있는걸 추리하는거니깐.. 이것저것 막 추리한다는게..

결국, 사람들이 들고 있지 않는 카드를 찾는 것. ㅋㅋ


이번에 할 때, 4명이 했다. 배분 후 남은 카드는 한장.


초반에, 화이트, 손님방, 칼 이것 세개가 모두가 들고 있지 않아서.. 진행이 빨리될거라 생각했는데, 

수영장에 들어가보니, '칼' 무기가 있더라 ㅠ 

무기를 찾기위해서 이리저리 헤메인거 생각하면~ 아~~ 빡세 ㅋㅋ


제일 어려웠던 것이. 계속 장소 이동을 해야한다는게 힘들었다ㅋㅋ 장소카드가 많은게 유리한듯했다..ㅋㅋ





즐거운 클루게임~~* 유후 ㅋㅋㅋ







'재밌는 흔적 >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 린, 오늘밤  (0) 2013.07.03
[투어] 화성행궁 대충~ 미리보기  (0) 2013.05.27
[연극] 수상한 흥신소  (0) 2012.08.13
[Health] 보충제, 플래티넘 HYDRO WHEY  (0) 2012.05.04
벽초지 수목원! ㅋㅋ  (0) 2012.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