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lying Mr.Cheon youGom

Recent Comment»

Recent Post»

Recent Trackback»

«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마케팅 세미나

재밌는 흔적/문화생활 | 2013. 9. 26. 17:00 | Posted by youGom

모바일로 작성.


중요키워드 메모.


소비자의단계

이노베이터 ㅡ 얼리 어답터 ㅡ 얼리 메이져리  ㅡ 레이트 메이져리 ㅡ 래가디드


캐즘에 빠져나와서 얼리메이져리에 들어가야 한다.


캐즘일때 광고나 유통에 투자하는 것보다 토네이도가 불때 


시장 점유 단계

1단계 얼리마켓 

2단계 캐즘 벗어나가

 ㅡ고객의 진정 필요한지 가격을 따지는 실용주의자를 생각 해야한다

3단계 토네이도 안에서

 ㅡ펭귄효과; 갑자기 폭풍처럼 늘어나는 수요

 ㅡ매스마케팅; 광고와 유통

 ㅡ결함이 없는 제품으로 완벽하게.

4단계 메인 스트림 마켓 ; 레이트 메져리

 ㅡ고릴라 원숭이 침팬치 

 ㅡ범용적인 기술

 ㅡ


Diffusion is





혁신의 저주

마케터가 생각하는 것과 소비자가 생각하는 것은 다르다

소비자는 손실을 생각한다

회사와 소비자 양 간의 손실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채소 배달의 경우 서로 생각하는 이득과 손실의 내용이 다르다


스마트폰 등장으로 어느 기업이 망했을까?

 스마트폰에 있는 앱 하나 하나가 한 기업을 망하게 했다.

 지하철 매트로북이 지하철앱이라는 엉뚱한 돌에 맞아 사라졌다




: